eCPM -- 정확히 뭔가요?
아마도 AdSense 리포트의 리스트안에서 봤을 것입니다. 이것의 의미는 "effective cost per thousand impressions." 인데, 그럼 이게 어떻게 계산되는지 궁금해 할것 같습니다.
eCPM은 총 수익에서 총 노출횟수를 나눈뒤 1,000을 곱한 수치 입니다. 이 수치로 다양한 종류의 광고의 효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이것을 실험하고 싶을때 eCPM을 통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, 여러분들의 사이트가 실험샘플을 얻기에 너무 적은횟수 노출될때는 어떻게 할까요? 이렇게 작은 사이트라도 eCPM은 광고 효율을 측정하기에 매우 유용하게 이용됩니다.
예를들면, Blue와 Red의 이름을 가진 두 채널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 해봅시다. 테스트동안에 Blue 채널은 370회 페이지가 노출되었고 $1.48 의 총 수익이 발생 했습니다. 레드채널은 187회 페이지가 노출되었고 같은 기간동안 $0.97 의 총 수익이 발생 했습니다. 이 두가지 결과를 좀더 쉽게 비교하기 위해 우리는 eCPM을 계산 합니다. 1000번의 노출동안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추측한 eCPM 결과 값은 Blue가 $4.00 Red가 $5.18 임을 알아냈습니다.
이것은 Blue가 1000회의 노출 동안 거의 $4.00의 수익을 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 하지만 Red의 경우 1000회의 노출동안 약 $5.18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. 결국 우리의 샘플 값은 충분한 역할을 했으며, 홈페이지에 1회의 노출동안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Red 채널의 광고로 교체할 것입니다.
결론은 eCPM은 1000회 노출당 얻을 수 있는 광고 수익의 예측값이라는 내용입니다.
Adsense, Admob 등의 회사마다 정책이 다르겠지만, eCPM 등의 용어는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
요즘 Admob 을 살펴보고 있는데, 국내 자료가 별로 없어서 안타깝습니다. 이 포스팅의 호응이 좋다면,(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면) 좀더 포스팅 해보겠습니다. : )
원문 링크 입니다.
안녕하세요,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궁금한 게 있어서 찾아다니다 정말 큰 도움됐습니다 ^^
답글삭제그런데 eCPM은 예측값이고 실제로 적용되는 수치는 아닌 건가요?
정산된 수익의 eCPM은 쌓여진 데이터를 이용해서 계산된 실제 수치입니다. 또한 용도 면에서 앞으로 이렇게 광고를 이어갈 때 이정도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를 알려주는 예측 값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. :)
답글삭제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^^
답글삭제잘보고갑니다 정보감사드려요!
답글삭제잘 보고갑니다.
답글삭제BlogSpot으로 블로깅하는것 쉽지않을텐데 잘 정리하셨군요^^
Caesars Casino and Racetrack – 2021 New Jersey Gambling
답글삭제Caesars Resort 1xbet login Casino & Racetrack is ventureberg.com/ the latest casino in New https://octcasino.com/ Jersey to undergo a comprehensive safety review. casinosites.one The casino is worrione owned by Caesars